처방약 배송 플랫폼 제휴 약사 200명 비대면진료 제도화 절실 탄원

특히 보수적인 분위기의 일본이 공식적으로 원격의료를 허용하는 것을 보며 확신을 얻었다. 우리나라도 결국 원격의료를 허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는 생각이 굳어졌다. 병원 대부분이 문을 닫는 야간 시간, 경증 질환자가 응급실 대신 원격진료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응급실 과밀화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의약품을 장기적으로 복용하는 환자의 대다수가 시각 인지능력이 떨어지는 노약자나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복약지도는 이러한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만성질환으로 다중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노인을 대상으로 복약지도에서 최종 단계라고 할 수 있는 처방약 약포지에 노인의 특성에 적합한 중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 개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비아그라사이트 산업 혁신을 위한 첫걸음은 ‘처방전 보안 전송 프로그램’이었다. 창업팀은 앱을 이용해 병원에서 약국으로 처방전을 보내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었다.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한 지 3개월이 채 지나지 않아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겼다. 정부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그동안 불법이었던 비대면 진료를 한시적으로 허용했기 때문이다.
보건복지부가 발표를 미뤄왔던 ‘2024년 급여재평가’ 대상이 되는 7개 성분 의약품을 공개했다. 이런 경우 처방된 약제만을 먹는 줄로 아는 담당의사에게는 아무런 정보가 없기 때문에 다음 처방시에 제대로된 약효를 모르게 되어 환자의 질병 치유에 도움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 개원의들의 이야기.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문영목)는 최근 이같은 민원들이 회원들 사이에서 계속되고 있어 복지부에 대책을 요구했다고 27일 밝혔다. 약사공론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조사에 참가하지 않은 약국이나 보건소까지 합치면 많은 양의 약들이 매년 폐기물로 쏟아지고 있는 것이다. 최근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은 우리나라가 글로벌 우주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발사는 체계 종합 기업으로 선정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최초로 발사 운영… 류마티스 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는 지난 2012년부터 2020년까지 9년 연속 전 세계 매출 1위를 기록한 메가 블록버스터 의약품이다. 2016년 주요 특허 만료 이후에서 추가 특허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의 독점 기간을 연장해왔고, 지난해 미국에서만 18억6000만달러 매출을 달성했다.
하지만 그때 그때 증세에 맞춰 조제된 약이기 때문에 괜히 필요없는 약을 더 먹이거나 정작 필요한 약은 덜 먹일 우려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에서 언급했듯이 대부분의 어린이 약들은 여러 가지 약을 혼합해서 조제했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그 안전성을 확신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복용이 끝난 약은 미련없이 버리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동물병원에서의 의약품 사용은 인체용이냐 동물용이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최선의 치료를 위한 최선의 의약품 선택이라는 점이다. 따라서 약사회의 억지 주장에 대응할 논리과 근거를 만들어 약사법상의 비합리적인 법 규정을 개정하고 현실화 시키는 것이 시급한 시점이다.
즉, 2004년 상반기 기준 40대 이상 인구는 전체의 39.5%이지만 처방일수의 비중은 약 74.1%를 차지하고 있어 약 소비율이 매우 높았다는 것. ‘챗GPT’를 개발한 오픈AI가 최근 아이폰용 챗GPT 앱 출시를 발표하며 전 세계에 또 한 번 ‘챗GPT’ 열풍이 불 전망이다.챗GPT는 그동안 오픈AI의 웹 사이트에서… 30대 남성이 알지도 못하는 20대 여성을 무차별 폭행하고 CCTV 사각지대로 끌고 간 ‘부산 돌려차기’ 사건 항소심에서 가해자의 성범죄 혐의가 뒤늦게 드러났다. 이화여대 김은아 교수팀이 새로운 양자컴퓨팅 이론을 실증한 연구 결과를 네이처지에 게재하는 성과를 거뒀다.이화여대(총장 김은미) 물리학과 ‘양자물질 우수연구단’의 초빙석학 김은아 교… 한 유튜버가 이른바 ‘부산 돌려차기 사건’의 가해자 얼굴과 실명 등 개인 신상정보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해당 유튜버는 사건을 주로 다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9분 정도의…
비대면 진료를 본 의사가 맹장염이 의심되니 응급실에 가볼 것을 권유했고 맹장이 터지기 전에 발견할 수 있었다. 닥터나우는 의료 문턱을 낮추고 비대면 진료를 통해 위험을 최소화한다는 예방 의학 측면에서 효용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광역시 등 대도시에서는 닥터나우가 제공하는 모든 종류의 배송이 가능하고, 도서산간 등 그 밖의 지역에서는 택배 배송이 가능하다. 향후 닥터나우는 협력 배달 업체가 아직 진출하지 않은 일부 지역까지 배달 인프라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2021년 1분기에는 244억원을, 2022년 1분기에는 301억원을 달성해 23.3% 성장했다. 2위인 로수젯과 매출 차이가 적은 만큼 2분기에는 순위 변동도 기대가 된다. 로수젯과 반대로 한미약품의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젯’은 1년 사이 큰 성장을 거뒀다. 로수젯은 2021년 1분기 289억원에서 2022년 1분기 326억원으로 13.1% 증가에 성공했다. 로수젯은 최근 대한내분비학회, 대한심장학회 등 많은 학회의 학술대회에서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유비스트가 제공한 각 제품별 원외처방 현황을 분석한 결과 매출 상위 50위를 기록한 제품들의 2022년 1분기 원외처방이 전년 동기인 지난 2021년 1분기보다 소폭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